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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을세무사 운영 신청방법 및 대상 안내 (서울특별시 동작구)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을세무사 운영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이 정보를 통해 많은 분들이 세무에 관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을 거예요.

마을세무사는 지역 주민들이 세무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예요. 상시 신청이 가능하니 언제든지 필요한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어요.

마을세무사 운영

항목 내용
지원유형 – 기타(상담)
서비스명 – 마을세무사 운영
서비스목적 – 마을세무사 운영
신청기한 – 상시신청
지원대상 – 서울시 25개 자치구 426개 동에 지정\n- 지정동외에 거주하는 주민도 이용가능\n- 현재 동작구 참여 마을세무사 13명
선정기준 – 아래 참조
지원내용 – 복잡한 세무행정에 대한 전문지식 부족한 시민 지원\n- 마을(동) 단위로 지정된 세무사들이 무료로 상담 및 권리구제\n- 현재 제5기 서울시 마을세무사 시행 중
이용방법 – 세무상담(국세·지방세) 신청\n – 동주민센터或시·구·동 홈페이지 통해 상담신청\n – 비대면상담: 전화·팩스·이메일 등\n – 대면상담: 추가 문의 시 세무사 사무실 방문\n – 불복청구 지원 (지방세 한정)\n – 청구세액 1천만원 미만(영세납세자)\n – 이의신청·심사청구 등 지원
신청방법 – https://news.seoul.go.kr/gov/towntaxoffice
구비서류 – 아래 참조
접수기관명 – 아래 참조
문의처 – 동작구청 징수과/02-820-1349\n- 서울시 다산콜센터/120
온라인신청사이트URL – 아래 참조
소관기관명 – 서울특별시 동작구

마을세무사 운영 신청

마을세무사 운영 프로그램 소개

서울특별시에서는 시민들의 세무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세무사 운영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어요. 이 프로그램은 서울시 25개 자치구 426개 동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지정된 동 외에 거주하는 주민들도 이용할 수 있어요.

현재 동작구에서는 13명의 마을세무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이들은 세무 행정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한 시민들에게 무료로 세무 상담과 권리 구제를 지원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많은 주민들이 세무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돕고 있는 제도예요.

이용 방법 및 신청 절차

세무 상담을 받고 싶다면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마을세무사의 연락처를 확인하거나, 시·구·동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찾아 상담 신청을 할 수 있어요. 1차 상담은 전화, 팩스, 이메일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추가 질문이 있을 경우에는 직접 마을세무사 사무실을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어요.

또한, 지방세에 대한 불복 청구 지원도 받을 수 있는데요, 청구세액이 1천만원 미만인 경우에 한정하여 신청이 가능해요. 세무사는 이의신청 및 심사청구 시 필요한 신청서 작성을 지원해 주고 있어요.

실제 사례: 도움을 받은 지인의 이야기

저의 친구는 최근에 세무 관련 문제로 고민하고 있었어요. 복잡한 세무 신고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 마을세무사 운영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어요. 그는 동 주민센터에서 마을세무사의 연락처를 확인한 후 상담을 신청했어요.

친구는 1차 비대면 상담을 통해 친절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고, 필요한 경우 대면 상담도 진행하게 되었어요. 이 과정에서 마을세무사는 그의 상황을 잘 이해해 주었고, 덕분에 친구는 세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도움을 받았다는 친구의 이야기를 듣고 많은 주민들이 이 제도를 더욱 많이 이용하길 바란다고 생각했어요.

문의 및 추가 정보

마을세무사 운영 프로그램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동작구청 징수과(02-820-1349)나 서울시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요. 상담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편리하게 세무 상담과 권리 구제를 받을 수 있도록 이 제도를 활용하길 바라요.

마을세무사 운영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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